UI/UX 공부기록
[아티클 스터디] 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 본문
https://prettygoodsun.tistory.com/42
1. 팝업의 사례 비교분석
업데이트 팝업을 예시로 분석하면, 무조건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사용자에게 취소, 혹은 아니오 라는 버튼을 만들어 내가 원하는 흐름을 사용자가 갈 수 없도록 만든다.
왼쪽 예시와 같이 '취소' 나 'X' 같이 사용자가 다른 곳으로 이탈 할 수 있는 버튼은 아예 없애고,
오른쪽 예시처럼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 사용자를 유도해야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.
인사이트
UIUX의 버튼의 작은 구성 요소도 사용자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다. 불필요한 닫기 버튼은 사용자가 나의 생각과는 다른 선택을 하게 되고, 취소해도 다시 팝업 버튼이 계속 뜬다면 사용자는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고 게임을 하다가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. 명확하고 간단한 버튼 디자인은 사용자의 결정을 직관적으로 이끌며,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. 특히, 게임에서는 몰입하고 집중하는 걸 깨뜨리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고 명확한 UI는 사용자의 몰입을 방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게임에 집중하도록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.
'사전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아티클 스터디] 목록에서 상세 정보를 얼마나 보여주는게 좋을까? (0) | 2024.10.11 |
---|---|
[사전캠프 2주차] 목요일 TIL (0) | 2024.10.10 |
[사전캠프 2주차] 화요일 TIL (0) | 2024.10.08 |
[개인 과제] 비슷한 직무 JD분석 (0) | 2024.10.08 |
[아티클 스터디] 사용자의 인터뷰로 숨은 니즈 발견하기 (0) | 2024.10.08 |